고려대학교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찾아오시는길
  • English

  • 지성을 양성하는 고려대학교 대학원
  • 지성을 양성하는 고려대학교 대학원
  • 지성을 양성하는 고려대학교 대학원

대학원 News

더보기

Event & Notices

2018.01.18 2018년 동암장학회 장학생 선발
2018년 동암장학회 장학생 선발 공고 재단법인 동암장학회(이사장 손경호)는 정관에 의거하여 2018년도 장학생 및 선발에 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함. 1. 지원 자격 및 요건 가. 지원 자격 : 경주관련 분야를 전공하는 대학원생 중 품행이 바르며 경제적 환경이 어렵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으로 아래 지원 요건에 해당하는 자 나. 장학생 지원 요건 1) 대학원생 가) 경주와 관련한 분야를 연구하는 대학원 재학생 2. 제출서류 가. 공통 1) 장학금 수혜 지원서 및 개인정보 수집·활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소정양식 - 신청자 요청에 의해 장학회에서 메일로 전송) 2) 주민등록초본(원본-과거 주소 모두 기재된 서류) 1부 3) 재학증명서(원본) 1부(신입생은 입학예정증명서 또는 대학 합격증 1부) 4) 대학교 전(全)학기 성적증명서(원본) 1부 5) 원적이 경주시 강동면인 학생인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 1부 추가(해당자) 나. 생활장학생 신청자 추가 서류 1) 제출서류 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자는 해당 증빙서류(시, 읍, 면, 동 발급) 나) 부모 건강보험료 (월간) 납부 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발급) 다) 직전년도 부,모 세목별 과세(납세)증명서(재산세)-(시, 읍, 면, 동 발급) 2) 기타 유의사항 가) 건강보험료 (월간) 납부 확인서와 부,모 세목별 과세(납세)증명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함 나) 재산세 납세증명서는 부,모 2명 모두의 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다. 대학원생 1) 제출서류 가) 상가 ‘가’항의 공통서류 및 ‘나’항의 해당자는 ‘나’항의 서류 일체 나) 경주와 관련한 분야를 주제로 연구한 증빙서류(연구실적 등) 4. 장학생 선발 전형방법 가. 1차 : 서류 심사 (장학위원회 개최) 나. 2차 : 장학위원 면접 심사 (장학위원회 개최) 5. 접수 및 일정공지 가. 1차 서류 접수 1) 접수처 : 동암장학회 사무국 주소 : 44259 울산광역시 북구 염포로 260-10 ㈜경동도시가스 내 재단법인 동암장학회 사무국 2) 접수방법 : 인편 및 우편 3) 접수 마감 : 2018년 2월 8일(금) 17:00 (서류 도착함) 나. 1차 선발자 통지 1) 일시 : 2018년 2월 14일(수) 2) 통지방법 : 선발자에 한해서 전화 또는 문자로 개별 통지 다. 2차 면접 안내 1) 일시 : 2018년 2월 20일(화) 오전 10시 이후 개별 지정시간 2) 장소 : 미정(추후 통보) 라. 장학생 최종 선발 결과 공지 : 2018년 2월 23일(금) 선발자에게 전화 또는 문자로 개별 통지 마. 장학증서 전달식 1) 일시 : 2018년 2월 27일(화) 오전 11시 2) 장소 : 경주시청 증축관 5층 알천홀 ※ 장학회 사정에 따라 상기 일정이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별도 공지함 6. 장학금 지급 등에 관한 사항 가. 장학생 선발 : 년 1회 선발(2018년 2월) 나. 장학금 1년 지급액 : 4백만원 다. 장학금 지급 방법 및 시기 1) 지급 방법 : 2회 분할 지급(1,2학기 각 2,000,000원) 2) 지급 시기 가) 1회차 : 2018년 3월중 나) 2회차 : 2018년 8~9월중 - 개별 및 홈페이지 공지예정 라. 휴학 등의 사유로 2학기 등록을 하지 않은 학생은 2학기 장학금 지급을 중단하며, 1학기 선발시 탈락한 학생 중에서 2학기 장학생으로 대체한다. 마. 2학기 장학증서 전달은 2018년 8월에 개최하는 ‘동암인의 날’에 실시함(해당 장학생에게 추후 별도 공지) 7. 기타사항 가.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전달식에 참석해야 함 나. 본 장학회의 성적우수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이 한국장학재단 등 타 장학재단의 장학생으로 이중선발된 경우 장학생 선발을 취소하며, 부득이하게 이중수혜를 받은 경우에는 전체장학금 중 등록금을 초과한 금액을 타 장학재단으로 반환할 것 다. 1학기 장학생은 8월중으로 2학기 등록 증빙서류(등록금 납부 영수증 원본)를 사무국에 제출바람 라. 면접 참석자는 소정의 교통비를 지급함 마. 2018년 ‘동암인의 날’ 행사 일정 및 세부 계획은 8월중에 별도로 공지할 예정임 바. 문의처 : 재단 사무국(℡. 052-219-5308) 재단법인 동암장학회 사무국
2018.01.17 삼일문화재단 대학원(박사과정) 장학생 추천
1. 신규 장학생 신청 구비서류 가. 장학생 대장 1통 나. 주민등록등본 1통 다. 가족관계증명서 1통 라. 재학 증명서 1통 (박사과정 신입생은 입학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갈음) 마. 박사과정 전 학기 성적 증명서 1통 (박사과정 신입생은 석사과정 전 학기 성적 증명서로 갈음) 바. 추천서 1통 -> 자유 양식(소속 대학 학장 추천서) 사. 본인 작성 연구계획서 1통 (자유양식) 아. 석사학위 논문 개요 1통 자. 전공 선택 이유, 학업 이수 후 계획 1통 (자유양식) 차. 개인정보 수집 · 활용 동의서 1통 (자필 작성) 2. 추천인원 : 고려대 대학원 박사과정 3명 (인원 초과시 내부 심사 후 제출 예정) 3. 유의사항 가. 신규 장학생 신청 : 직전학기와 전 학기 A학점 이상 취득자 (전일제 미취업 대학원생으로서 대학원 유형이 일반대학원으로 분류된 대학원생) 나. 기존 장학생 신청 :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정규학기 내 1년 지급 다. 장학금 중복수혜 불가 (BK21 등 연구장학금도 중복수혜 불가.) * 중복수혜 예외 범위 : 근로 장학금 라. 장학생 대장 제출 시 학교 추천란 필히 기입 후 대학원장 관인 날인 바랍니다. 마. 장학금은 전액지급을 원칙으로 하나, 1인당 오백만원을 한도로 합니다. 바. 장학생 대장 양식은 메일로 별도 송부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추천서류 제출기간 : 대학원행정실 도착 1월 25일(수) 오후 3시까지(중도관[대학원도서관] 1층 127호) > 내부 심사 및 삼일문화재단 31일까지 제출
2017.12.13 2017 KU Graduate School Achievement Award 시행
1. 본교 대학원생의 뛰어난 학문적ㆍ사회적 업적을 발굴, 격려함으로써 성취 의욕을 고취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생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자 2017 KU Graduate School Achievement Award 시행합니다. 2. 시상내용 : 상장, 상패, 부상 수여 및 상찬* * 수상자 현판 게시(대학원 1층 현관) 3. 시상시기 : 2018년 2월 중 4. 지원 요건 가. 당해 학년도(2017. 1. 1 ~ 12. 31) 저명학술지 게재 논문 또는 학문적 영향력이 큰 연구서를 저술한 대학원생 나. 전공 분야와 관련된 국내외 저명 대회에서 수상한 대학원생 다. 창업ㆍ발명ㆍ특허 등 전공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대학원생 라. 리더쉽활동 등 기타 전공 분야의 역량을 인정받을 만한 높은 성취도를 배출한 대학원생 * 수료연구재학생도 지원 가능 (2018년 2월 학위취득 예정자 지원 가능) 5. 제출 서류 가. 지도교수 또는 주임교수 추천서 양식 1부 나. 대학원생 참가신청서 양식 1부 다. 기타 증빙자료 6. 지원 방법 : 첨부한 양식을 작성하여 적절한 증빙자료와 함께 이메일 송부 (graduate2@korea.ac.kr/02-3290-1352) 7. 제출마감일 : 2017년 12월 29일(금)
2017.12.11 2018년도 무진과학기술 장학생 모집 안내
1. 신청자 자격[첨부 문서 참조] - 고려대학교 출신으로 2018년도 전기 대학원 이/공학계열 입학 확정자 2. 제출 서류[첨부 문서 참조] - 장학지원서, 자기소개서, 출신대학교 전학년 성적표, 지도교수의견서 3. 제출장소 - 대학원행정실(대학원도서관 127호) 장학담당에게 제출 4. 제출일시 - 2017년 1월 18일(목)~19일(금) - 기일 엄수 바람 5. 기타사항 - 위 제출자 중 1명을 선정하여 고려대학교총장 명의 최종 추천 - 추천자 중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무진과학기술장학회에서 최우수 적격자 2명 선발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를 참조 바랍니다.
2017.11.16 일반대학원 2018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 선발대상 및 절차 - 대상 : 일반대학원 신입학생 - 선발절차 : 대학별공개선발 → 대학추천 → 재단서류심사 → 면접 → 확정 ※ 2018학년도 제1학기에 휴학계획이 없는 자를 추천 바람. □ 장학금액 및 지원기간 : 학기 당 550만원 지원, 총 4학기 지원 -세부 운영방침은 ‘국내대학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급규정’ 및 ‘관정 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학사관리 규칙’ 에 따름. -장학금액 및 운영방침은 재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지원자격 -공통 지원자격과 각 과정별 지원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1. 공통 ①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로서 대한민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단, 주재원파견 등 학부모 국외근무로 부득이 국외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수학한 경우와 검정고시 합격자는 지원가능. 영주권자 및 복수국적자는 지원불가. ‘국내대학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급 규정’ 참고) ② 재단이 지원하는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2. 대학원 장학생 ① 2018학년도 제1학기에 일반대학원 석사, 석박사, 박사과정에 입학 하는 자 ② 前과정 총 평균평점이 4.0(4.5만점) 이상인 자 - 석사·석박사통합과정 진학자 : 학부과정 총 평균평점 - 박사과정 진학자 :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 총 평균평점 ③ 연령제한 - 석사·석박사통합과정 진학자 : 만 30세 이하(2018년 기준/1988.1.1이후 출생) - 박사과정 진학자 : 만 32세 이하(2018년 기준/1986.1.1이후 출생) ④ 일반대학원 이외의 대학원 과정(MBA 과정,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기타 대학원 등), 파트타임 과정, 야간과정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됨. □ 서류접수 1. 제출서류(아래 제시된 순서대로 제출) ① 지원서 : 지원서 원본 1부 및 사본 2부 -서식 : ‘재단홈페이지-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에서 다운로드 ② 자기소개서 1부 -서식 : ‘재단홈페이지-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분량 : ‘작성 안내’ 제외하고 최대 3매(폰트 바탕, 크기 11, 줄 간격 160%) -주어진 항목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 ③ 지도교수 추천서 1부 -서식 : ‘재단홈페이지-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에서 다운로드 -추천자가 직접 봉인하여 제출 -부득이한 경우 지도교수 이외의 추천서 대체 가능. 추천서 내용 중 대체추천 사유가 반드시 포함돼 있어야 함 ④ 학업 관련 증빙서류 - 석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가. 고등학교 全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 나. 학부과정 (전학년)성적증명서 원본 1부 다. 학부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1부 라. 소속대학 재학증명서 원본 1부 - 박사과정 가. 고등학교 全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 나.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 (전학년)성적증명서 원본 1부 다. 학부과정 및 석사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1부 라. 소속대학 재학증명서 원본 1부 ※ 검정고시 합격자 가. 검정고시 합격증 사본 나. 검정고시 과정을 택하게 된 사유서 다. 고등학교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본 1부(해당자만 제출) ⑤ 어학능력증명서 사본 1부 -지원서에 기재한 어학 성적에 대한 증빙자료 제출은 필수이며, 추후 원본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2015년 11월 1일 이후 취득한 성적에 한하여 인정함. ⑥ 각종 활동 및 자격에 대한 증빙서류 각 1부 -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활동 및 자격 등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증빙자료 필수 제출 항목 : 장학금 수혜내역, 수학능력, 자격사항, 교내·외 각종활동, 수상내역, 연구내역 -지원서에 기재한 순서대로 증빙자료 제출 -그 외 자신의 진로, 생각, 가치관 등에 크게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되는 활동에 대한 자료 제출 가능 ⑦ 주민등록 등본 1부 ⑧ 가족관계 증명서 1부 ⑨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동의서 : ‘재단홈페이지-장학생선발-선발게시판-자료실’에서 다운로드 2. 접수방법 : 각 대학에서 모든 서류를 취합하여 재단 사무처로 우편송부 3. 유의사항 ① 지원서에 기재된 장학금 수혜내역, 어학능력, 수학능력, 자격사항, 교내·외 각종활동, 수상내역, 연구내역에 대한 증빙서류는 필히 첨부하여야 합니다. ② 제출서류는 거짓이 없어야 하며 자기소개서는 진실에 근거하여 학생 본인이 직접 작성 하여야 합니다. ③ 추천서는 추천자가 피추천자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을 열거하여 작성하되, 타인에게 공개되는 일이 없도록 추천자가 직접 봉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선발일정 -본교 안내 : 2017년 11월 20일(월) ~ 2018년 3월 7일(수) -본교 서류제출기간 : 2018년 2월 21일(수)~23일(금). 기일 엄수 -제출장소 : 본교 대학원행정실(중도관 대학원도서관 127호) -본교 심사 및 추천 : 2018년 2월 26일(월)~3월 5일(월) -추천서류 송부 및 제출 : 2018년 3월 7일(수) -이하 관정재단 일정 참조
이전 다음
더보기

QUICK MENU

이전 정지 다음

QUICK MENU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