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QUICK MENU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KUPID

입시Q&A

상담심리 교육 상세
제목 상담심리 교육
내용

안녕하세요. 상담심리교육 전공관련 질문이 있어 글을 씁니다.

1. 학점중심과정으로 졸업시, 38학점이수와 종합시험을 보는 것으로 아는데 이때, 종합시험은 전공 및 교직 과목 관련 시험인가요? 종합시험 외에 연구계획서 제출을 따로 하지 않나요?

2. 졸업시 (혹은 재학 중) 필수로 공인어학성적이나 영어 시험이 따로 있나요?

3. 대학교 학부 과정에서 들어놓은 교직과목을 대학원 입학 후 인정해주나요?

4. 교육대학원생도 기숙사 입주가 가능한가요?


첨부

답글

상담심리 교육 상세
등록일 2021.04.14
작성자 교육대학원
내용
안녕하세요? 교육대학원 행정실입니다.

4번 항목에 대해 답변이 힘들어 확인되는대로 게시하려고 했으나, 답변을 기다리실 것 같아 답변드릴 수 있는 것 먼저 답변을 드리고 4번 항목은 추후에 확인이 되는대로 추가적으로 답변 달도록 하겠습니다.


1. 종합시험은 홈페이지 - 석사학위과정 - 학사안내 에 나와있는 사항을 참고해주시고, 연구계획서는 입학원서 작성할 때 함께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2. 종합시험에 영어시험이 포함되어있습니다. 1번과 마찬가지로 종합시험 관련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교직과목 인정 받으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부학점인정서류 제출'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이부분은 기숙사 담당 부서에 문의중으로, 확인되는대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빠르게 답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4번 항목에 대해서 확인되는대로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교육대학원 행정실입니다.


문의주신 항목 중 4번 항목에 대해 답변이 와, 추가적으로 답변 남깁니다.


특수대학원생도 기숙사에 입주 가능하다고 합니다.(글로벌 하우스) 

따라서 선생님께서 기숙사 입주를 원하신다면, 합격 후에 고려대 안함학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적극적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교육대학원 행정실(02-3290-137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