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QUICK MENU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KUPID

입시Q&A

유사학부 질문 상세
제목 유사학부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체육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현재 국제스포츠학부 스포츠비즈니스전공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비즈니스전공으로 51학점(스포츠사회학, 스포츠경영등) 스포츠과학전공 과목은 전공선택으로 인정을 안되지만 21학점(운동해부학, 운동처방) 등을 들었습니다.


위 학부를 좁업하여 고려대학교 체육교육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는지와 정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지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또 편입을 했는 편입 전 학교도 체육학과여서 운동처방, 운동해부학, 체육사철학 등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편입전 학교 학점도 인정을 받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첨부

답글

유사학부 질문 상세
등록일 2021.04.12
작성자 교육대학원
내용
안녕하세요? 교육대학원 행정실입니다.

선생님께서 정확히 어떤 과목들을 이수했는지는 알지 못해 자세한 답변은 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스포츠비즈니스학과의 경우, 전공과목들을 운동, 스포츠 관련하여 36학점 이상 들으셨다면 양성과정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비즈니스 관련 전공을 많이 들으셨다면 전공학점 36학점 인정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수구분된 성적증명서에서 전공선택, 전공필수 등 전공임이 표시된 과목만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편입 전 학교의 성적을 인정받고 싶으시다면, 졸업하는 학교의 성적증명서에 편입 전 학교에서 수강했던 과목들이 모두 조회가 가능해야 합니다. (한 장에 모두 나와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인정받지 못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교육대학원 행정실로 전화(02-3290-1378)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