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학사팀] 2024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학부] 2024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Leave of Absence,Reinstatement Application(2024 Fall Semester) 1. 신청기간(Application Period) : 2024. 8. 1 (목) 10:00 ~ 8. 26 (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 Portal > Registration/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Absence/Return Application 2. 휴·복학 절차(Required Documents) 구 분 내 용 신청 방법 휴학 Leave of Absence 일반휴학 General leave of absence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Leave of absence due to military service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 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 제대후 일반휴학 Leave of absence after being discharged from military service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중 택1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 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Reinstatement 일반복학 General reinstatement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Reinstatement from military leave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중 택1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 시 미승인(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군전역예정자 Student expected to be discharged from the military service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음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가. 2024년 9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 서류 1)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2) 서약서 나. 2024년 10월 1일부터 중간고사 개시일 전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1)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2) 서약서 3) 취학승인서 또는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3. 대학행정실 연락처(Contact info): http://registrar.korea.ac.kr/eduinfo/affairs/contact.do ※ 인터넷 신청기간 이후에 휴/복학을 신청하는 경우 각 단과대학행정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If you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or reinstatement after the online application period, please contact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your college.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Students intending to apply for leave of absence due to illness must submit a medical certificate requiring at least four-week treatment issued by the director of a hospital affiliated with Korea University or the director of a general hospital and a confirmation from the academic advisor or department chair to the office of the college (division/school)) 2024년 7월 학 사 팀 Office of Academic Affairs 2024.07.23
- [현장실습지원센터] HDC현대산업개발(아이파크) 현장실습 학생 모집 안내 2024년 2학기에 HDC현대산업개발(아이파크)에서 본교학생을 현장실습으로 선발합니다. 향후 학생들의 취업 및 역량개발을 위한 좋은 기회이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실습기업명 : HDC현대산업개발(아이파크) - 모집학과 : 건축학과, 건축사회환경공학부 * 현장실습 전공인정학점 : 건축학과(12학점), 건축사회환경공학부(9학점) - 학 년 : 2학년 이상 (4학기 이상 이수 재학생)~ - 모집인원 : 학과별 00명 - 모집부서 : 각 부서 (건설관련 업무부서) - 모집기한 : 2024.7.28 (일)까지 / 지원서 작성후 면접 선발 - 실습장소 : 용산아이파크몰 또는 사업장 내 사무실 - 실습기간 : 2024.2학기 또는 2024.2학기 ~ 겨울 계절학기 - 지원방법 : https://internship.korea.ac.kr 에서 학생 로그인 - 현장실습 기업지원 (네이버 검색 : 고려대 현장실습) * 참조 : 본교와 HDC현대산업개발은 교육플랫폼 업무협약 (MOU)체결(2024.05.21) * 문의 : 현장실습지원센터 (3290- 1092,1093) , internship@korea.ac.kr 2024.07.23
- (연장) 2024학년도 2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신청 안내(최정생 장학금) 2024학년도 2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신청 안내 * 2024학년도 2학기 기금 장학생(최정생 장학생)으로 추천 받고자 하는 학생은 7/29(월) 오후 1시까지 건축학과 행정실(공학관 314호)로 방문신청 바랍니다. [최정생 장학] 1. 추천인원 : 1명 2. 신청자격 - 2024학년도 2학기 등록예정자(재학연한 이내) - 직전학기 성적 GPA 3.5 이상인 자 - 다른 '생활비' 장학금을 받지 않는 자 - 국가장학금 신청 필수 * 국가장학금 4분위 이내 3. 장학금액 : 250만원 (생활비) * 계속장학생 자격 요건(성적 직전학기 3.5 / 국가장학금 8분위 이내 등) 유지 시, 최대 2학기 지원(정규수업연한) 단, 2학기 교체추천 시 1학기만 지원 4. 장학금 지급 중지 및 실격 - 휴학, 군입대 기타 사유로 장기간 학업을 계속하지 아니하는 자 - 국가장학금 미 신청자 5. 제출서류 - 장학금신청서(첨부양식) 1부. - 자기소개서(첨부양식) 1부. - 성적증명서 1부. -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분위) 통지서 1부. 6. 신청기한 및 방법 : 2024년 7월 29일(월) 오후 1시까지 원본 서류 건축학과 행정실 방문 제출(공학관 314호) - 문의: 건축학과 행정실 02-3290-4599 2024.07.22
- [학생지원팀] 2024학년도 2학기 성련장학재단 제34기 성련장학생 선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성련장학재단 제34기 성련장학생 선발 안내 성련장학재단은 고(故) 소정(素亭) 김성해 선생께서 어려운 가정 형편에서 공부하는 능력 있고 성실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여 장차 우리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유능한 인재들로 육성하기 위하여 설립하신 장학재단입니다. 1. 지원금액 : 한 학기 등록금 전액 (대학 지정 은행 계좌로 입금) 2. 선발인원 : 10명 이내 - 인문·사회·이공 계열의 동일 전공(학과)에서 대상 학년을 통틀어 각 1명 선발. ※ 계열, 전공(학과) 분야와 관련된 사항은 재단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 3. 자격 요건 : 인문/사회/이공 계열 - 학년 기준 : 2024-2학기에 정규학기 내 2학년, 3학년 재학생 [4학년은 지원불가] - 성적 기준 : 전체학기 평점평균 3.5 이상(4.5 만점 기준) ※ 2024-1학기 성적 포함 - 가계소득 기준 : 한국장학재단 학기별 소득구간(분위) 7구간 이내 ※ 2024-1, 2학기 모두 확인 가능해야 함 ※ 위의 지원자격을 모두 충족해야만 지원 가능 4. 자격 제한 - 8학기를 초과한 경우 - 12학점 미만을 이수한 학기가 있는 경우 - 학칙에 의해 징계처분을 받은 경우 - 다음 학기(2024-2)에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거나 휴학 등의 계획이 있는 경우 - 재추천은 1회에 한하여 가능하나, 성련장학금을 수여한 해당 학기의 성적이 장학금 수여 직전 학기보다 하락한 경우 (※단, 4.0 이상/4.5는 예외) 5. 추천서 작성시 유의사항 - 추천 절차 : 추천인(제출서류 나)은 학기당 대상 학생을 1명만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인이 직접 작성하고 서명(또는 날인)한 추천서만 접수 - 추천인(지도교수, 학과장 등)께서 1명의 학생만을 추천할 수 있도록 장학생 신청자께서는 이 부분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추천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6. 제출서류(원본) ※ 모든서류는 7월 이후로 발급한 서류만 인정됨 가. 장학생 지원서(재단양식) 1부. 나. 지도교수 혹은 학과장 추천서(재단양식) 1부. 다.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재단양식) 1부. 라. 성적증명서 1부. → 2024-1학기 성적 포함 마.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1부 → 2024-1,2학기 학자금 지원구간 확인 必 바. 자기소개서(자유양식, A4용지 2매 이내, 11포인트로 작성) 1부. * 포함될 내용: 자기소개, 학습계획, 졸업 후 진로계획, 장학금 신청사유 등 사. 주민등록등본 1부.(본인 및 세대원 명, 생년월일 공개) 아. 가족관계증명서 1부.(본인 및 세대원 명, 생년월일 공개) 자. 부/모(각각)의 2023년도 소득증빙자료 - 급여생활자: 급여명세서(근무처 발급) - 자영업자: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 발급) - 소득이 없는 경우: '사실증명원'(세무서 발급) 차. (해당자) 부채증명서, 전월세 계약서 등 7. 선발일정 가. 서류접수 : 2024.7.9(화) 11:00 ~ 2024.7.22.(월) 14:00까지 학생지원팀(인문계캠퍼스 4.18기념관 2층)로 원본서류 제출 나. 선발과정 : 서류심사 - 최종발표(합격자에 한해 감사편지 제출 필수) * 8월 셋째주 합격자 발표 예정 8. 문의: 학생지원팀 (02-3290-1104, 월~금 오전 10:00~17:00 / 점심시간 12:00~13:00) 2024.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