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과학대학 60주년 기념 발전기금 모금위원회 회의

 및 위촉식 개최


-홍성회 학장(위원장) 60주년 기념 발전기금위원회 양홍석 보건과학대학 교우회장 (공동위원장) 및 위원 위촉

-임국환(명예교수), 주혜란(양구군 보건소장) 특별위원 위촉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학장 홍성회, 발전기금위원장)은 지난 23일 보건과학대학 60주년 기념 발전기금 모금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국내 보건과학의 역사를 개척해 온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은 이를 기점으로, 보건의료 및 첨단바이오 분야의 미래를 선도하는 발걸음을 한발 더 내딛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보건과학대학 발전기금을 ‘보건과학대학 60+ 미래기금 (Korea University Health Science 60+ Future Fund)’ 로 명명하고, 글로벌 보건과학대학이 만들어갈 또 다른 미래 60년에 동참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홍성회 보건과학대학장, 성준경 교학부학장, 신민정 연구부학장, 이현실 교수, 문경환 교수, 임국환 명예교수, 양홍석 보건과학대학 교우회장, 김정분 수석부회장, 안태상 총무상임이사,이민우 기획홍보상임이사,이지웅 대학원 임상검사과학전공 명예교우회장등이 참석하였고, 홍성회 학장으로부터 공동위원장 및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구체적으로 보과대 홍성회 학장(위원장) 인사를 시작으로, △ 양홍석 공동위원장 및 위원 위촉장수여 △ 발전기금 모금위원회 활동 취지 △ 캠페인명, 기금용도 설명△ 도너스월 제작 논의△ 보건과학대학 60주년 발전기금 모금 리플릿, 학교발전 및 기금(모금) 계획등을 개진하고 의견을 논의 했다. 


양홍석 교우회장(공동위원장)은 “60주년 기념발전기금 모금활동을 통해 우리가 하나되어 교우회가 발전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모금활동과 홍보를 하겠다”고 말했다. 


주혜란 특별위원은 “세계최고의 글로벌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하나되어 발전(모금)에 같이 동참하고 함께하자”고 말했다.


홍성회 보건과학대학장은 “발전기금 모금위원회와 함께 첨단바이오 및 보건의료분야의 새로운 미래가치 가치를 추구하는 보건과학대학은 설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적인 보건과학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을 한다”며 “보건의료분야 인재 양성의 터전인 보건과학대학의 교직원, 학생, 교우, 학부모, 관련 기업 및 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