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QUICK MENU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KUPID

입시Q&A

과련학과 및 학부인정학점 문의드립니다. 상세
제목 과련학과 및 학부인정학점 문의드립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컴퓨터교육학과 진학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원이고 전자공학을 전공하였습니다.

 

교직이수를 위해 관련학과 학사를 취득하기위해 사이버대학교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1. 고려사이버 대학교에 소프트웨어공학과가 있는데 이 학과가 관련학과에 포함되는지 궁금합니다.

 

2. 타 사이버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이라는 학과명이 아니지만 비슷한 학과들이 존재하는데 관련학과에 포함되는지 궁금합니다.

(경희사이버-컴퓨터정보통신공학 / 세종사이버 -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한양사이버 - 컴퓨터공학과 등)

 

3. 중등학교 정교사 2급 취득요건 중 2013학번 이후 내용을 보면 학부인정학점 포함이라는 내용이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학부인정학점이 어느 과목들을 말하는 건지 궁급합니다.

 

4. 고려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교과과정 중 교육심리, 교육학개론이 있는데 이를 이수할 경우 대학원에서 학점이 인정되는 궁금합니다.

 

5. 교육봉사, 현장실습이 회사원인 상태에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휴가로 시간을 확보한 경우)

 

 

첨부

답글

과련학과 및 학부인정학점 문의드립니다. 상세
등록일 2018.05.29
작성자 교육대학원
내용

1. 유사학과로 보입니다. 정확한 부분은 취득한 교과목을 확인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2. 1번 질문과 동일


3. 학부학점은 입학 후에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학부에서 들은 과목들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컴퓨터교육전공으로 지원하셨으면 컴퓨터교육 전공에 해당하는 학부의 과목들을 입학 후 인정을 받는 것입니다.


4. 고려 사이버대학에서는 교직과목을 운영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과목에 표기명이 교직으로 표기 되어 있을시에는 인정이 되지만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교직으로 인정이 불가능 합니다. (정확한 것은해당 부분은  교직팀으로 문의바랍니다. )


5. 교육봉사, 현장실습은 입학 후 본인이 시간에 맞춰 실시 하시면 됩니다. 현장 실습의 경우 주간4주간 실시 되므로 회사원인 상태로 진행하시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첨부